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2019년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수상
- 신대생태회랑 가로수 숲길 선정, 시민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산림청 주관으로 시행한 2019년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에서 해룡면 신대지구에 조성된 신대생태회랑 가로수 숲길가로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사례 공모에서 선정된 신대생태회랑 가로수 숲길은 총연장 6.4km2016년부터 메타세콰이어, 벚나무, 대왕참나무 등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가로수 숲길 조성 과정부터 관리까지 전반에 걸치 평가에서 지역주민 참여도, 활용도, 사후관리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대생태회랑은 신대지구 주민들의 산책로 뿐만 아니라 신대회랑 버스킹등 문화활동과 신대회랑걷기 대회등 다양한 행사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순천시 채승연 생태환경센터소장은가로수의 생태적 건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유지관리에 힘쓰며, 도심 내 녹지를 확충하여 녹색도시 순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현재 165개 노선 63천여주의 가로수를 관리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로수 숲길 관리를 위해 맹아제거, 급수작업, 결주구간 보식작업 등 가로수 유지관리에 힘을 쏟고 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1/01 [11:4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