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청년센터, 전남 최고의 청년활동 공간으로 자리 잡아
- 꿈청시리즈 프로그램 운영, 일자리카페, 공간대관, 휴식공간 제공 등
 
조순익 기자
 

 

 

순천시청년센터 꿈꾸는청춘이 청년들의 활발한 참여 속에 전남권을 대표하는 소통·협업·공동체 활동의 거점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해 6월 개소하여 올해 10월 말까지 15천여 명의 청년들이 청년센터 꿈꾸는청춘을 방문했고, 전국적 모범 사례로 30여개 지자체와 유관기관에서 벤치마킹을 다녀갔다.

 

청년센터는 만 19세 이상부터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청년주도형 프로젝트사업,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꿈청시리즈 기획프로그램,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순천시일자리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청년들은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참여, 공간 대관을 통한 자체 행사, 모임, 스터디를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휴식을 취하거나, 책을 읽고, 보드게임을 즐기는 쪽잠쉼터, 함께 요리하고 나누어 먹는 공유부엌도 운영해 인기가 높다.

 

센터를 이용하는 청년들은청년들만을 위한 이런 편안한 공간이 있어 정말 좋다며 많은 청년들에게 홍보되어 이용자가 늘어나기를 바랬다.

 

청년센터 견학을 위해 방문한 관계자는 센터 계획단계부터 지역청년들이 참여하고 의견이 반영되어 공간이 알차게 구성된 것 같고 애정을 갖고 운영에도 잘 참여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순천시 청년센터를 거점으로 하여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해 청년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청년센터(061-753-4640)로 하면 된다. 순천청년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suncheonyouth)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0/31 [22:23]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