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 첫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영광군 (구)영광읍사무소에 개소
-시군․세무서 각각 방문 불편 해소,연말까지 무안․구례 확대 예정
 
조순익 기자
 
 

세무서와 시군에서 이중으로 처리해오던 세무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이 전남에선 처음으로 영광에 개소했다.

 

전라남도와 영광군은 28()영광읍사무소에서 김준성 영광군수, 정찬균 도 자치행정국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개소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에는 국세담당 직원 2명이 상시 근무하고, 탄력적으로 지방세 담당 1~2명이 근무한다.

 

그동안 은행 대출을 받으려면 국세 납세증명서와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시군과 세무서를 각각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로, 국세와 지방세 제증명 발급, 인허가 및 사업자 등록 업무, 민원상담 등을 한꺼번에 다 받을 수 있게 됐다.

 

전라남도는 앞으로도 세무서가 없거나 먼 거리에 있는 납세자 불편지역을 선정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영광군 개소를 시작으로 무안군 11, 구례군 12월 개소가 예정돼 있다.

 

정찬균 전라남도 자치행정국장은 납세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세무 행정이 필요하다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으로 납세자 중심의 세무행정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0/28 [23:3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