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위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어린이 아침밥먹기 및 저염․저당 캠페인
- 소소(Salt)하(下)게, 당당(Sugar)하(下)게 먹어요 캠페인 전개
 
조순익 기자
 

 

 

순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4 해룡면 신대지구 아침 출근길 직장인들과 등교하는 학생등을 대상으로 소소(Salt)() 먹어요당당(Sugar)() 먹어요를 슬로건으로 아침밥 먹기 및 저염·저당캠페인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10 14영양의 날을 맞아 진행됐으며,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과 함께 저염·저당에 대한 정보가 담긴 리플릿과 아침 건강간식으로 퀴노아미숫가루우유견과류 세트등을 나눴다.

 

등굣길에 간식을 제공 받은  고등학생은이른 등교로 아침을 거르는 일이 많은데 간식을 받게 되어 든든하다 “앞으로도 아침밥을  챙겨 먹도록 해야겠다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이영주 센터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는 아침밥의 결식률을 줄이고 저염·저당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순금 시 보건위생과장은아침밥의 중요성을 홍보하여 시민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 문화 조성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0/15 [11:4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