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선관위, 제21대 국선 대비 공명선거 캘리그라피 공모전
-10월 18일까지 접수, 25일 발표 ..캘리그라피.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4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앞두고 공명선거에 대한 실천의지를 담은 문구를 개성있는 예술 서체로 표현한 캘리그라피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권자들의 국회의원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한 국민 참여형 홍보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다.

 

캘리그라피는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를 말하며, 이번 공모전은 캘리그라피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접수기간은 1018일까지이다.

 

작품 선정기준은 주제적합성 창의성 활용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며, 시상규모는 대상 1(50만원상당 상품권) 최우수상1(30만원상당 상품권) 우수상 3(20만원상당 상품권) 장려상 5(10만원상당 상품권) 입선 10(5만원상당 상품권) 등 총 20작품을 선정하여 10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jn.ne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한 캘리그라피 작품은 홍보물품 제작시 도안 활용 등 각종 홍보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다양한 계층의 유권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0/03 [23:3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