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경찰, ‘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 캠페인’ 실시
- 전남경찰(22개 관서), 금융기관·협력단체 등과 합동으로, 다중 운집장소에서 1,098명이 모여 거리 캠페인 전개
 
조순익 기자
 

 

 

전남지방경찰청(청장 김남현)은 지난 27일 오후 목포경찰서 합동으로, 목포역 일원에서 서민 3불 사기범죄 및 전화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금융감독원, 농협 전남본부·광주은행 등 금융기관,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회원 등과 전남지방경찰청, 목포경찰서 등 총 1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차 이용객과 상가를 찾는 시민들에게, 전화금융사기 예방 리플릿과 전단지를 나눠주면서, 최근 범행수법과 피해예방법을 설명하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 날, 합동 캠페인은, 전남 각 시군에서 경찰 403, 금융기관과 협력단체 회원 505명 등 도합 908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통시장·버스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 18개소에서 이루어졌으며, 최근 전화금융사기 범죄수법이 고도화되고, 피해가 근절되지 않자, 도민들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기관들이나 각종 단체들과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도민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모든 노력과 지원을 다 하겠다면서,“모르는 전화는 무조건 응대하지 말고, 바로 경찰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9/29 [21:1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