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소방서, 전국단위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조순익 기자
 

 

 

순천소방서는 신속한 재난현장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난 21일 오후 6시 퇴근시간에 맞춰 전국단위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순천시·순천경찰서·KBS순천방송국등 유관기관이 참가하였고, 순천시 의용소방대원이 참여하여 소방차량 동승체험을 통해 소방차 출동로 확보의 필요성과 범국민 공감대확산을 위한 홍보환경 조성에 힘썼다.

 

갈수록 차량대수는 늘어나고 한정된 도로위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이 시민의 마음을 불편하게 할수도 있지만 재난상황을 가정한 반복훈련이 시민의생명과 재산을 지킬수 있는 가장 효율적 방법이기도 하다.

 

일반도로 편도1차선에서는 앞차량이 비켜주는 방향으로, 편도 2차선 이상에서는양쪽으로 비켜서 긴급차량이 중앙쪽으로 통행할 수 있도록 하면 되겠다.

 

강상언 현장지휘단장은 소방차량 뿐만 아니라 모든 긴급차량에 대해서 지금 달려가는 차량이 위급한 상황에 놓인 사랑하는 우리가족을 향해 달린다 생각하고불편이 따르더라도 소방차 길 터주기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8/23 [11:3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