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순천형 장애인전용주차구역 표식 설치 추진
- 시민 모두가 편리한 유니버설 디자인 도시로서의 첫걸음!
 
조순익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편의증진과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예방을 위한 순천형 장애인전용주차구역 표식(싸인볼)’설치를 시작했다.

 

지난 16일 시청사 민원인 주차장 설치를 시작으로 읍동행정복지센터, 공영주차장 84개소 240면의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순천형 장애인전용주차구역 표식8월말까지 설치하고, 순천시 관내 공공기관, 집합건물, 공동주택 등은 우선 신청을 받아 순천시 전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순천형 장애인전용주차구역 표식설치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차량이 늘어남에 따라 야간이나 원거리에서 장애인주차구역의 식별성을 높여 장애인의 편의를 증진하겠다는 취지다.

 

순천시는 장애인 노인 시민 등 모두가 편리한 유니버설 디자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시민과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장애인전용주차구역 표식은 지난 7월 시민 설문을 통해 선정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이번에 설치되는 표식은 경고금지를 의미하는 적색과 숭고정직을 의미하는 백색을 사용하여 장애인주차구역에 대한 식별성을 높였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순천에서 시작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업들이 전국적으로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8/19 [20:3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