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년 ‘순천시 주민자치학교 4강’ 뜨거운 열기로 마무리
- 순천시 주민자치 핵심과제로 사람 키우기에 주력
 
조순익 기자
 

 

 

순천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지난 9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학교 4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학교는 순천시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자치역량을 키우기 위해 시민협력센터(순천시 용당동 소재)에서 매월 1회 진행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유재윤 충북 진천읍 주민자치회장의 주민자치회 운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는 진천의 주민자치회 운영방침과 지역의 특성을 바탕으로 한 주요사업 등을 폭넓게 다뤄 참여자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 참가자들은 지난 7년간의 사업 추진과정에서 실질적인 주민참여 활동을 볼 수 있어 좋았고, 실제 주민자치 사업으로 적용시킬만한 사례가 많았다. 특히 앞서가는 지역 리더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혜경 순천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기획운영팀장은 주민자치, 마을공동체에 있어 가장 핵심은 마을의 일꾼, 사람을 키우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 각종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마을활동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월 4회 정도 무료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참석을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5번째 주민자치학교는 오는 919, 김동엽(서울시 찾동추진지원단, 서울시 마을계획 전문촉진자)의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전화(061-749-4491), 혹은 온라인 (https://forms.gle /uSNfuY6D94BX9DdM9)신청이며,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순천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http://scsupport.tistory.com 를 참고하면 된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8/14 [06:4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