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교육청-에듀니티 학교혁신 '업무협약'
-학교혁신 확산, 교직원 성장 위한 전면적 지원 추진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6일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학교혁신 확산과 교직원들의 교육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에듀니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남도교육청의 역점과제인 학교혁신 전면화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각 급 학교 교직원들의 교육적 성장이 가장 중요하다는 인식에서 출발했다.

 

전라남도교육청 학교혁신과 관계자는 에듀니티가 행복한 원격연수원을 운영 중이고 혁신교육 관련 도서를 많이 출판하는 곳이어서 학교혁신을 추진하는 교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과 에듀니티는 이 협약을 통해 전남도내 교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간 교육계획 수립 공유 상호협의에 따라 원격연수 및 집합연수 지원 전남 학교혁신 실천사례에 대한 도서 출판, 영상 제작 등의 업무를 공동 추진키로 했다.

 

또한,전남 교직원 대상 자격연수·직무연수 강사 지원 학교혁신 실행연수 원격연수 프로그램 공동 제작 등도 함께 진행해나기로 했다.

▲ 전남교육청-에듀티니 학교혁신 확산 업무협약.. 왼쪽 장석웅 교육감, 오른쪽 김병주 에듀니티 대표이사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 교직원들이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학교 안팎으로 구성해 열정적인 연구와 토론으로 전남교육을 바꿔나가고 있다면서 교육과정과 수업혁신, 마을교육공동체, 미래학교 등 국내외 교육 흐름과 실천사례를 연구하고 함께 실천하는 모습에서 전남교육의 밝은 미래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에듀니티의 김병주 대표이사도 전남 교직원들의 교육적 열정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후 자주 만나 혁신교육 3.0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소감을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8/07 [05:1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