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의회, 관내 동물관련 관계자와 소통의 자리 가져
-‘반려동물 및 유실․유기동물 보호와 학대방지에 관한 조례’관련,의견 청취
 
조순익 기자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는 지난 9일 오후 의회 소회의실에서 반려동물 및 유실유기동물 보호와 학대방지에 관한 조례제정 입법예고에 따른 의견 청취를 위하여 관내 동물관련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서정진 의장, 이복남 문화경제위원장을 비롯한 문화경제위원회 위원, 순천시반려동물문화사업단, 관내 반련동물동호회 회장, 유기견보호단체 대표, 관련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정진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순천시의회가 반려동물 천만시대에 발맞춰 동물복지에 대한 올바른 문화 정착과 반려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박혜정 의원은반려동물에 대한 학대 예방, 적정한 보호와 관리 등 동물의 생명보호복지증진에 대한 관심은 증대되고 있으나, () 조례가 이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게 되었다며 제정 취지와 함께 주요 내용을 설명했다.

 

이어, 이복남 문화경제위원장 주재로 조례안에 대한 의견과 동물관련 정책에 대한 건의 사항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반려동물관련 단체 참석자들은 조례호수공원에서 목줄 미착용 등 동물보호법 위반 행위에 대해 엄중히 단속할 것과 유기동물 발생 예방을 위한 의식개선 캠페인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을 요구하였고, 이를 위한 예산과 인력 확보를 호소했다.

 

이복남 위원장은오늘 간담회를 통해 현실적인 의견과 함께 동물관련 정책에 관한 시민들의 소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시정과 제도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의회는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사람과 동물의 조화롭고 지속적인 공존을 위해 동물보호조례 전부개정을 실시할 예정이며, 오는 제234회 임시회를 통해 의결할 예정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7/11 [07:2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