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용섭 광주시장, 세계수영대회 성공위해 언론 협조 절실
- 194개국에서 1만5천여명 참가,역대 최대규모 대회..대한민국 위상·한반도 평화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전 국민적 관심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전국적 보도 호소
 
조순익 기자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용섭 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광역시장이 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언론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 시장은 9일 언론인들에게 보내는 호소문을 통해 대회의 성공을 위해서는 전 국민적 관심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언론의 협조가 절대적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호소문에서 이번 수영대회는 역대 가장 큰 규모인 194개국에서 150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다고 소개하고 광주에서 열리지만 대한민국의 위상과 한반도의 평화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 시장은 그럼에도 대회 개막을 목전에 둔 지금 안타깝게도 국민적 관심이 저조하고, 8일 현재 선수촌에 50여개 국가 선수와 임원들이 입촌했지만 광주지역을 제외한 대한민국은 조용하기만 하다대회 성공을 위해서는 전 국민적 관심이 절실한 만큼 이를 위한 언론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간절히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수영대회 총사업비는 2244억원으로 평창동계올림픽 대비 5.24%, 2014인천아시안게임 대비 11%,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대비 36.3%, 2011대구육상선수권대회 대비 62.8%에 불과하다면서 저비용으로 대회를 준비하다 보니 대외홍보에 많은 제약이 있어 안타깝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또한 이 때문에 경기장과 선수촌도 모두 기존시설을 활용하고 있고, 저희들은 수개월동안 직접 발품을 팔며 홍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이번 대회는 광주에서 개최되지만 광주만의 대회가 아니다고 강조하고 광주세계수영대회가 성공하면 대한민국은 진정한 스포츠강국으로 자리매김하며, 우리 국민들의 자존감 또한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 시장은 전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전국적인 보도가 절실히 필요하다면서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태주시면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보답하겠다고 재차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호소문>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 위해 언론의 협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경기장, 선수촌, 자원봉사단 등 모든 준비가 마무리 되었지만 안타깝게도 국민적 관심이 저조합니다.

 

이번 수영대회는 역대 가장 큰 규모인 194개국 15천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합니다.

2015카잔대회-184개국, 2017부다페스트대회-177개국, 2018평창동계올림픽-93개국

 

이처럼 세계의 수영 및 스포츠 관계자들의 이목이 광주에 집중되고 있고, 8일 현재 선수촌에 50여개 국가 선수와 임원들이 입촌했지만, 광주지역을 제외한 대한민국은 너무 조용하기만 합니다.

 

성공적인 대회를 치르기 위해 국민적 관심이 절실합니다. 언론인들께서 지금까지도 많이 도와주셨지만 대회 조직위원장으로서 다시 한번 언론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간절히 요청드립니다.

 

역대 가장 적은 비용으로 대회를 치르다보니 대외 홍보에 많은 제약이 있어 안타깝습니다. 광주 수영대회 총사업비는 2,244억원으로 평창동계올림픽 대비 5.24%, 2014인천아시안게임 대비 11%,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대비 36.3%, 2011대구육상선수권대회 대비 62.8%에 불과합니다.

 

또한 저비용의 대회를 준비하다보니 경기장과 선수촌도 모두 기존시설을 활용하고 있고, 저희들은 수개월동안 직접 발품을 팔며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광주에서 개최되지만 광주만의 대회가 아닙니다. 대한민국의 위상과 한반도의 평화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광주세계수영대회가 성공하면 대한민국은 진정한 스포츠강국으로 자리매김하며, 우리 국민들의 자존감 또한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전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전국적인 보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개최에 힘을 보태주십시오.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보답하겠습니다.

 

2019. 7. 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광역시장 이용섭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7/09 [21:0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