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농촌체험마을, 여름을 즐기는 팜파티 추진
- 승주읍 순천생태마을에서 시원한 농촌 여름 팜파티 현장 속으로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2019년 순천방문의 해를 맞아 도농교류 촉진과 농촌마을과 농장을 홍보하고 알리는 소비자와 함께하는 팜파티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천시 승주읍 도정리 고산마을 입구에 자리하고 있는 순천생태마을에서는 지난 6일 도시소비자 150명을 초청해 신나는 여름맞이 팜파티를 개최했다.

 

마을과 농장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한 먹거리와 체험거리, 즐길 거리는 소비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줬다.

 

승주초등학교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고산마을 맑은물 물놀이체험, 대나무물총 쏘기, 팥빙수 만들기, 블루베리 수확체험, 곤충생태관찰 등 다양한 농촌체험과 마을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산물을 현장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농촌체험관광 고객을 확보하는 큰 역할을 했다.

 

시 관계자는 팜파티가 참가한 도시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하반기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다시찾고 싶은 농촌마을을 만드는데 아낌 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상반기 동안 순천향매실마을, 구산양반쌀엿영농조합, 순천생태마을, 순천꽃마차마을등 4개 생태마을에서 팜파티 행사를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7/09 [20:3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