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2019하반기 정기인사 대규모 승진의결 54명
-일중심․ 능력중심․성과중심의 객관적 인사원칙 적용..오는12일까지,전보인사 마무리 예정
 
조순익 기자
 

 

 

고흥군이 지난 4일자로 발표한 승진전보 인사기준을 보면 첫째, 승진후보자 명부 순위에 의한 업무추진능력, 직무수행 태도, 군정기여도 등의 종합적 고려, 둘째, 직렬직급별 승진임용 적정비율 안배, 셋째,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는 적극 발탁하고 직무태만 자는 하향인사를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과장급인 5급의 경우, 6급 경력도 많고 능력도 있으나 장기간 승진에서 소외된 계장들을 승진시킨다는 인사기준을 설정했다. 6급이하 직원들의 경우에는 경력과 서열을 중시하되, 능력도 있고 동료직원들의 평판이 좋은 직원들을 중심으로 승진대상자를 선정한다는 원칙을 세웠다.

 

이번 승진의결 결과를 분석해 보면, 54명 중 본청(사업소 포함)에서 44(81.5%), 읍면에서 10(18.5%)이 승진대상자로 의결됐으며, 읍면에 비해 업무 부담이 더 많은 본청직원들의 승진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성별 로는 남성공무원 31(57.4%), 여성공무원 23(42.6%)으로 여성공무원들이 상당히 약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고흥군 재직공무원 현원(767) 중 여성공무원이 차지하는 비율은 38.7%(297).

 

특히 이번 주에는 전보인사가 단행될 예정으로 있고, 전보인사는 다음 정기 승진인사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다수 공직자들이 큰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송 군수는 민선 7기 출범 때부터 일 중심능력중심성과중심의 인사보상, 인사청탁배제 방침을 수차례 밝혀왔기 때문에, 전보인사는 지난 1년간 공무원 각자가 어떻게 일해 왔느냐에 따라 좌우될 것이라는 여론이 공직내부의 분위기다.

 

고흥군은 오는 12일까지 승진전보인사를 모두 마무리할 계획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7/08 [17:3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