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조곡동, 철도마을신문 ‘칙칙폭폭’ 제6호 발간
- 주민들의 삶의 모습과 소소한 마을 이야기 담아내..6일,‘제4회 순천철도마을축제 및 제2회 순천철도어린이동요제’개최
 
조순익 기자
 

 

 

순천시 조곡동 철도마을은 다양한 주민들의 삶과 동네 이야기를 담아낸 순천철도마을 신문칙칙폭폭6호를 발간했다

 

지난달 28일 발간된 철도마을신문칙칙폭폭6호에는 지난 528일 철도마을로 이전한 조곡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1면으로 시작해 기적소리 전망대 열림식’,‘뜰방 영화관’, ‘어르신들과 맛있는 점심 한 끼등 마을 소식과 동네 주민들의 소소한 이야기로 총8면으로 구성돼 있다.

 

칙칙폭폭발간 준비를 위해 우선 통장과 주민자치위원들은 지난 4~ 6월까지 총 6회에 걸쳐 마을미디어 교육, 신문기사 육하원칙 찾기, 기사 작성법, 지면 구성 등 마을신문 제작에 관한 교육을 통해 마을신문 기자와 편집자로 변신했다.

 

마을을 구석구석 잘 알고 있는 마을신문기자들은 직접 이웃과 만나 사진 촬영과 취재를 하고 기사작성, 편집 등에 참여해 소소한 우리이웃 이야기, 지역 현안문제, 시정 홍보 등 다양한 주민들의 삶과 동네의 이야기를 마을신문으로 탄생시켰다.

 

이번 칙칙폭폭’ 6호는 1500부가 발간되어 지난달 28일부터 각 마을회관과 지역 상가, 작은도서관 등에 배부돼고 있어 주민들엑 재밌는 소통꺼리가 되고 있다.

 

손한기 조곡동장은 통장, 주민자치위원 등 주민들이 직접 마을신문 제작에 참여해 더 의미가 큰 것 같다앞으로도 우리 동네의 훈훈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아낼 칙칙폭폭의 발간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순천철도마을에서는 오는 6일 오전 11~저녁 9시까지 4회 순천철도마을축제 및 제2회 순천철도어린이동요제가 개최되며개막식은 이날 오후6시 순천시 조곡동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행사는 조곡동 행정복지센터와 철도문화마을 일원에서 열리게 된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7/03 [23:14]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