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농업교육 지원 강화 6차산업 영농인 육성
-제48년차 전남영농학생회(FFK) 전진대회 성료
 
조순익 기자
 

 

 

미래의 농업을 이끌어갈 전남 도내 농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축제인 48년차 전라남도 FFK(Future Famers of Korea) 전진대회가 지난 529일 호남원예고에서 학생과 교사 등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함께 꿈꾸는 농업!, 함께 만드는 미래 농업!” 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한국농어촌공사, 농협중앙회 나주시지부, 농촌진흥청, 나주 지역 농협, 도의원(이민준, 최명수), 지역민, 학부모 등이 함께 참석해 농업계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장석웅 전남도교육감도 현장을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장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농도(農道) 전라남도가 대한민국 농업교육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과학 영농, 창의적인 스마트 농업교육을 실천하겠다면서 전남이 1, 2, 3차 산업을 융복합한 부가가치 높은 6차산업 농업으로 발전하는 데 영농학생들이 중심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남FFK전진대회는 영농학생 회원의 진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한국의 농업과 중등 농업교육에 대한 발전적인 모델을 제시할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는 농업계 고등학생들의 큰 잔치로 우수 농업인력 양성에 크게 공헌해왔다.

 

또한 농업계 고등학교의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에 기여하고 매년 가을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참가할 전남대표 선발전도 겸한다.

 

이번 대회에서 호남원예고는 최우수상 8, 우수상 12을 수상해 최고의 성적을 냈다. 또 전남생명과학고(최우수상 4, 우수상 17), 고흥산업과학고(최우수상 4, 우수상), 장성하이텍고(최우수상 2, 우수상 3), 전남자연과학고(최우수상 1, 우수상 11), 광양하이텍고(최우수상 1, 우수상 5), 한국말산업고(최우수상 1, 우수상 4), 보성다향고(우수상 3, 영광공업고 우수상 2) 등도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 수상자들은 오는 924일부터 926일까지 광주자연과학고에서 열리는 48년차 전국FFK 전진대회에 전남교육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이 대회는 1972년부터 매년 도내경진대회를 거쳐 전국대회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개최되고 있다. 지난해 47년차 전국FFK전진대회14년 만에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된 바 있다.

 

이현희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실무중심 농업교육과 첨단농업기술 교육을 통해 부가가치 높은 첨단 농업을 운영할 수 있는 영농인을 길러내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6/02 [22:2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