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 서울대, 학생 교사 학부모 연수 공동 진행
-학생부 중심 대입전형 안내, 학부모 진로·진학 교육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서울대학교와 공동으로 530일부터 31일까지 학생, 교사,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생부 중심 대입전형의 정착과 고교-대학 연계교육 강화를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첫날인 30일 오후 2시 신안 안좌고등학교에서 학생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설명회가 열리고, 같은 날 오후 4시 목포제일여고에서 교원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연수가 진행됐다.

 

이어 31일 오후 1시에는 여수 소재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진로·진학 길잡이 학부모 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연수는 대상별 맞춤형 연수로 진행, 학생들에게는 고교 생활을 통한 올바른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을 안내하고, 교사들에게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르는 입학전형 방향을 안내했다.

 

또한, 학부모들에게는 미래 사회와 교육, 올바른 학교생활, 학습코칭’‘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학생부종합전형’‘자녀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유지법등 다양한 내용의 강의를 제공해 자녀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었다.

 

위경종 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대입전형 변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교-대학 연계 협조 체제를 구축해 학생, 교사, 학부모의 진로 진학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은 전국 55개 대학 협조를 받아 오는 67일부터 8일까지 서부권(문태고), 동부권(순천복성고)에서 2020 대입정보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6/02 [00:2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