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북한선수단 참가 기원, 시민참여 대형 현수막 전시
-“북한선수단,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꼭 오세요”시민 염원을 알리는 전시 개최
 
조순익 기자
 

 

 

평화통일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북한선수단 참가를 바라는 시민들의 간절한 바람이 담긴 대형 현수막이 27일부터 31일까지 5일 간 광주광역시청 1층 시민홀에 전시된다.

 

전시되는 대형 현수막은 지난 4274·27남북정상회담 1주년을 맞아 열린 ‘DMZ 평화인간띠잇기 행사에 참가한 3000여 명의 시민들이 만든 것으로, 대형 한반도기가 프린트된 현수막에 통일에 대한 염원,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과 대회에 북한선수단 참가 등을 염원하는 문구를 담았다.

 

현수막에는 북한선수단 수영선수권 대회에 꼭 오세요’, ‘오라 광주로, 가자 통일로’, ‘남북이 하나되는 세계수영대회가 되길 기원합니다’, ‘북한선수단 참가로 우리가 하나임을 전세계에 보여줍시다등의 다양한 시민들의 마음이 담겼다.

 

행사를 주관한 DMZ평화인간띠운동 광주전남본부의 최영태 상임의장은 시민단체와 시민들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북한선수단이 참여하여 평화대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고, 이번 전시를 통해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이 북한에 꼭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7일 제막식에 참가한 이용섭 시장은 “‘DMZ 평화인간띠 잇기 행사시민의 염원이 담긴 대형현수막 전시 행사가 계기가 돼 북한 선수단, 예술단, 응원단이 수영대회에 꼭 참가하게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5/27 [22:0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