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제39회 군민의 날‘화합과 참여로 빛나’
 
조순익 기자
 

 

 

곡성군민과 향우, 곡성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화합의 잔치인 39회 곡성군민의 날행사를 3곡성문화센터 문화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오전 8, 곡성 군민회관에 사람들이 하나둘 모여들기 시작, 포근한 5월의 날씨에도 사람들의 표정에서는 약간의 긴장감이 느껴졌다.

 

오전 9시부터 시작하는 군민의 날 기념 길거리 퍼레이드를 위해 모인 사람들이다. 태극기와 군 깃발을 들고 있는 기수단을 비롯해 11개 읍면에서 사람들이 각 지역의 특색을 알리는 코스튬을 한 채로 대열과 동작을 맞춰보기도 했다.

 

오전 9시가 되자 군민회관을 출발한 퍼레이드 행렬은 곡성읍 시가지를 거쳐 곡성문화센터 문화광장에 도착했다. 문화광장에서는 난타공연으로 흥을 돋았다.

 

개최선언과 함께 군정발전에 기여한 군민들에게 군민의 상을 수여하고 유근기 곡성군수의 기념사가 이어졌다.

 

유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온전한 삶터 곡성 회복을 위해 군민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함께 해 줄 것을 강조했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식후행사와 체육행사, 재능기부 공연, 군민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군민 화합의 장이 진행됐다.

 

군민들은 대형 공 릴레이와 읍면 대항 체육행사를 통해 서로 몸을 부대끼며 격의 없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곡성밸리댄스팀, 곡성문화예술단의 재능기부와 11개 읍면 장기자랑에서 군민들은 풋풋한 모습으로 준비한 공연을 펼쳤다

 

길거리 퍼레이드에서 체육행사와 장기자랑까지 39회 곡성군민의 날은 군민들이 적극적인 참여와 화합으로 더욱 빛날 수 있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5/03 [14:24]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