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위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제47회 보건의 날 기념식 및 제5회 메디컬페스티벌 개최
-무료진료존, 의료역사존, 장기기증존, 이동 보건소존 4대 건강부스 운영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보건의 날을 맞아 7일 오후 조례호수공원에서 순천시 의정협의회와 함께하는 제47회 보건의 날 기념식 및 제5회 순천 메디컬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날 오후 일기가 고르지 못한 날씨 속에서도 순천시 보건·의료 종사자 및 가족, 의료기관, 시민 등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의 날 유공자 표창과 함께 식전공연, 건강체조 플래시몹, 생애주기별 댄스공연, 장기기증 생명나눔 포스터그리기 대회 등 다채로운 건강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순천시의사회, 순천시한의사회, 순천시치과의사회, 순천시약사회와 함께한 5회 순천 메디컬페스티벌에서는 초음파검사, 치매중풍검사, 구강검진 등 무료진료 부스와 어린이약사체험, 반려견 행동치료, 네일페이스페인팅, 금연클리닉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올해 보건의 날 주제는 국민 건강보장’(Universal Health Coverage)’이며 예방하는 건강생활, 당신의 평생행복을 슬로건으로 질병치료 중심에서 벗어나 예방 중심 정책을 강화하여 국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한다는 의지를 품고 있다.

 

순천시 서용석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는 민관이 함께하는 행사로 의미가 크며, 앞으로 더 행복한 건강도시 순천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의 날은 매년 47일로 세계보건기구(WHO)가 발족된 194847일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우리나라는 1973년 건강 및 보건과 관련된 기념일을 통합해 보건의 날로 지정하고, 보건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2014년부터 국민건강증진법에 국가기념일로 명시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4/07 [20:0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