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LH 광주전남본부,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위해 힘 모은다
- ‘공공임대주택 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업무협약 체결 ..300세대 이상 신규 임대주택 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협조 ..기존 임대주택 단지 민간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도 적극 협력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에 관한 관심·범사회적 분위기 조성 전망
 
조순익 기자
 

 

 

광주광역시와 LH 광주전남지역본부가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힘을 합한다.

 

이용섭 광주시장과 백인철 LH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26일 오후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공공임대주택 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시와 LH, 도시공사는 국정과제와 시장공약으로 추진하는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40% 달성을 위해 공공임대주택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을 총괄 지원하며 아동 모집시 우선배정 등 단지 내 입주민에게 혜택이 되도록 협조하고, LH와 도시공사는 300세대 이상 신규 임대주택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협조 기존 임대주택 단지 민간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협조 국공립 전환에 따른 입주자 동의 등의 절차에 협조하는 내용으로 제반사항에 대해 상호 교류 및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에 대한 홍보와 사회적 분위기 조성으로 공공임대주택 뿐만 아니라 모든 공동주택단지 내 민간 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섭 시장은 오늘 체결한 협약은 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보육 기반을 조성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아이 키우기 좋은 희망보육도시 광주를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달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계획을 수립하고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40% 달성을 위해 오는 2022년까지 국공립 어린이집 120개소를 추가 확충키로 했다.

 

또 이를 위해 자치구 재정부담 경감 등을 위한 시 자체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하고 4년 간 88억원 투입할 계획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3/26 [22:3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