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깨끗한 선거로 조합의 밝은 미래가 피어납니다.
 
차균희 순천시선관위
 

313일은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일입니다. 지난 226일과 272일간의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228일부터 312일 까지 13일간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 됐다. 선거공보, 선거벽보, 어깨띠, 윗옷소품, 전화, 문자메시지, 정보통신망, 명함 배부, 지지호소의 방법으로 오직 조합장 후보자만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지역 사회의 경제의 한축인 농협, 수협, 산림조합의 선거는 조합원의 실익 증진뿐만 아니라 공직선거에 영향이 매우 크다. 우리 국민들이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경험 했던 것처럼 대표자를 선택하는 투표참여의 중요성을 국민 스스로 체득을 했다. 우리 지역 경제의 한축인 지역 조합장을 선택 할 때에는 선거공보, 선거벽보 등의 후보자의 공약 사항 등의 정보를 자세히 잘 살펴보고 어느 후보자가 우리 지역 조합의 대표자로 최적의 적임자인지 판단하여야 한다.

 

조합의 주인인 조합원 스스로가 조합의 구성원으로서 조합의 대표자인 조합장이 우리 지역 농협, 수협, 산림조합의 조합원을 위하여 최선의 열과 성을 다해 일 할 수 있도록 조합원의 한표 한표가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조합원 스스로가 모범을 보여 앞장서 줄 것을 간곡하게 당부 드립니다.

 

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경험 삼아 이번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는 조합원 스스로 더불어 잘사는 우리 조합 만들기에 조합원 모두 더욱 분발하여 깨끗한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지역조합의 주인이신 조합원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합장선거는 그 특성상 공직선거와 달리 선거인이 조합원으로 한정되어 있고 후보자 대부분은 조합원들과 가까운 친인척이나 이웃, 학교 동문관계인 경우가 많고 같은 지역에서 오랫 동안 생활하다보니 후보자가 자칫 법을 위반 할수 있는 경우가 많다.

 

우리 조합이 경쟁력 있는 조합이 되기 위해서는 깨끗한 한표 한표가 절실히 요구 됩니다.

 

조합이 조합원을 위한 조합이 되고 경제·금융 등에서 수익을 증대하여 변화하는 환경에도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복지 조합이 되기 위해서는 313일 제2회전국동시지방선거일인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의 투표 시간을 잘 지키시어 소중한 투표권을 꼭 행사 합시다.

< /기고자 = 순천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계장 차균희>


 
기사입력: 2019/03/10 [17:13]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