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권역별 진학지원센터 구축 일반고 밀착 지원
-‘일반고 교육혁신 추진계획’ 마련..학생·학부모 상담, 대입지도 역량 강화...학교장 연찬회 갖고 배움 중심 수업 활성화 등 학교의 역할 강조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일반계 고등학교의 진로·진학 및 대입지도 역량강화를 위해 권역별 진학지원센터를 구축, 운영키로 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6영암군 삼호읍 소재 현대호텔에서 일반고 교육혁신 추진을 위한 학교장 연찬회를 갖고 이런 내용의 일반고 교육혁신 추진계획을 공개했다.

 

계획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일반고 학생들에 대한 진로·진학 지원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목포와 순천, 여수, 나주 등 도내 4곳에 권역별 진학지원센터를 구축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현장 밀착형 일반고 지원은 물론 학생·학부모 상담 및 교육지원 강화, 교사 대입지도 전문역량 강화 등의 효과를 적극 모색한다는 게 도교육청의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특히, 도내 일반계고 교장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연찬회를 통해 일반고 교육혁신 추진계획에 따른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학교혁신을 위한 학교장의 역할을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학교장들에게 선택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확대 배움 중심 수업 활성화 과정중심 학생 평가 정착 진로 중심 더드림학교운영에 대한 학교의 노력을 요청했다.

 

또한, 대입전문가 특강에서는 ‘2020 대입제도이해를 통한 일반고의 성공적인 진학지도 전략이 소개되고, 2019년도에 달라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사항 설명 및 대입과 연계한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향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학교장과의 대화 시간(경청올레)을 별도로 만들어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장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전남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교육혁신은 포기할 수 없는 필수 조건이다.”면서 현장을 밀착 지원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 전남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일반고 교육혁신 추진계획의 조기 안착을 위해 이날 학교장 연찬회를 시작으로 오는8교감 연수, 교사 연수 5차례 등을 개최하며 학교가 대학입시에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3/06 [22:3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