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 선정 쾌거
- 총 60억 들여 2,878㎡ 규모 장애인 체육센터 겸 종합복지관 조성
 
조순익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민선 7기 공약사항 중의 하나인 장애인종합복지관 건립이 문화체육관광부 생활밀착형 SOC 사업 선정으로 사업추진에 탄력을 얻고 있다.

 

생활밀착형 SOC사업은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기반 시설을 조성하는 것으로 사업을 따내기 위한 지자체들의 경쟁이 치열한 공모사업이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에서 23개소가 선정됐고, 전남에서는 3개소가 선정됐는데 곡성군은 그 중의 하나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따라 곡성군은 총사업비 60(국비 30, 군비 30)을 투입해 곡성읍 소재지에 장애인 체육센터(종합복지관)’을 조성하게 된다. 조성 규모는 연면적 2,878의 지상 3층이며, 3년에 거쳐 건립된다.

 

특히 생활권과 밀착된 곳에 센터를 조성해 장애인들의 체육활동을 용이하게 하고, 장애인과 지역 주민이 함께 문화·여가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재활과 건강을 증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인표 군 주민복지과장은 장애인에 대한 체육시설이 부족한 실정에서 이번 사업 선정이 장애인분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면서 “ ‘장애인 종합복지관 건립이 민선 7기 공약사항인만큼 상담 및 교육, 의료, 재활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장애인 체육센터와 종합복지관의 기능을 복합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3/06 [22:2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