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귀근 고흥군수, 군민과 함께 미래희망 설계
-민선 7기 비전 및 2019년 군정 운영방향에 대한 소통의 시간 가져..군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군정에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
 
조순익 기자
 

 

 

송귀근 고흥군수가 민선 7기의 군정 핵심철학인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군민이 잘사는 고흥 건설을 위해 실시한 2019년 읍면 순방이 지난달 28과역면을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송 군수는 첫 순방지인 도양읍을 시작으로 16개 읍면을 순방하며, 민선7미래비전 및 2019년 군정운영 방향을 군민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이해를구함으로써 군민들이 군정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2년까지 예산규모 1조원, 군민 1인당 GRDP 3만원이상,인구 감소율 제로화 실현을 위한 130플랜 미래비전제시했다.

 

군민 소득증대를 위한 종합대책 마련, 고령화에 따른 노인복지 해결, 천혜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소득 증대 방안 등 2019년 주요 정책 방향을소통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러면서 고흥군의 미래 발전을 위해서는 군민들 간의 대립과 갈등보다는상생과통합의 하나됨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하다며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당부했다.

 

또한,송 군수는 이번 순방 이전부터 좀 더 폭 넓은 군정 운영방향 구상을 위해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다양한 계층의 군민들의 대화 참여를 주문한 바 있다.

 

그 결과 312명의 군민이 지역개발, 생활환경, 일반행정, 사회복지 등 다양분야에서 415건의 건의사항을 쏟아냈고, 이는 작년 324건 대비28% 증가 하였으며, 읍면 평균은 26건으로, 5~6건에 불과하던 민선7이전에 비해 5배 많은 건수를 보였다.

 

주요 건의 사항을 살펴보면 초등학교 통학비 지원, 소형 농기계 및 저온 저장고지원 확대, 귀농인 거주 지역 인프라 등 생활환경 개선, 도양신흥~용동간 지방도확포장 공사 추진 등이다.

 

특히, 이번 순방에서는 수산물 생산량 감소에 따른 대체 자원개발, 민원실명제 도입, 고흥군 인구정책, 고흥읍 구청사 및 구도심 활성화 대책 등 과거에 비해 제도개선 및 정책제안에대한 건의 사항도 다수 차지했다.

 

민선 7기 고흥의 미래 발전을 위한 변화와 개혁에 대한 군민들의 기대를 고스란히 엿볼 수 있었다.

 

읍면순방에 참석했던 군민들도 질문 하나하나에 성심껏 답변해 준 송 군수에게큰 박수로 화답했다.

 

대화에 참여한 한 군민은 군민들의 질문에 하나의 소홀함도 없이 답변해준송 군수님의 배려심에 감사한다고 말하면서, “고흥의 발전을 위해군정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 군수는 이후에도 지역원로 초청 간담회, 섬마을 방문 간담회 군민의 뜻에 맞는 군정을 펼쳐나가기 위한 소통행정을넓혀 간다는 입장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3/04 [22:4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