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친환경.체험형 ‘아이나래 놀이터’ 첫선
-오는 15일..5000㎡ 규모 이순신 성곽놀이터, 20m 짚라인, 자연경사 미끄럼틀 등 조성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 위해 ‘놀이 활동가’ 4명 채용…놀이체험 프로그램 운영
 
조순익 기자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15일 안산동 동동공원에 아이나래 놀이터가 첫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육아 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사업비 9억 원을 들여 동동공원을 아이나래 놀이터로 리모델링했다.

 

주차장과 등산로, 족구장이 있던 동동공원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친환경 체험형 놀이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미끄럼틀, 외줄다리, 그네, 거북선 모형 등이 갖춰진 5000규모의 이순신 성곽놀이터는 동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팔각정부터 짚라인까지 이어지는 원통형 자연경사 미끄럼틀은 아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20m 길이의 짚라인은 시원함과 짜릿함을 전해주고, 원통놀이터, 원기둥타기, 오르기 놀이터, 모래톱도 아이들의 흥미를 돋운다. 공원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산책로를 새롭게 단장하고 잔디와 야자매트도 깔았다.

 

또 아이들의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놀이 활동가 4명을 채용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놀이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아이나래 놀이터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노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시설 관리와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준공식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아이나래 놀이터에서 열릴 계획이다.

아이나래아이를 낳다’, ‘아이에게 날개를 달아주다는 뜻을 지닌 여수의 브랜드명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2/07 [19:44]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