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석웅 전남교육감, ‘플라스틱프리 챌린지’참여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캠페인에 동참
 
조순익 기자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프리 챌린지에 참여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1일 오전 도교육청 1층 카페 작은 숲에서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지목을 받아 1회용 컵 대신 텀블러에 커피를 담아 마시는 캠페인을 벌였다. 장 교육감은 앞서 가진 간부회의에서도 참석자들과 함께 따뜻한 차를 텀블러에 담아 마셨다.

 

플라스틱프리챌린지는 제주도의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으로 기획한 플라스틱,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참여자의 텀블러 사용 장면을 SNS(페이스북 등)에 인증샷으로 올리고 동참할 다음 주자 2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1,000원씩 적립된다. 적립금은 추후 기념 텀블러 제작에 사용되며, 판매수익금은 제주패스의 제주도 환경보존활동과 세계자연기금에 기부된다.

 

이에 따라, 장석웅 교육감도 이날 텀블러 사용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로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우승희 위원장과 신민호 부위원장을 지목했다.

 

장 교육감은 페이스북을 통해 교육은 우리 아이들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주어야 한다는 점에서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와 생태보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전남교육 가족들도 기쁜 마음으로 함께 해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변화는 작을지라도 실천을 통해 이뤄진다.”면서 이 캠페인으로 개인 텀블러 사용이 우리 사회에 일상화되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2/01 [16:4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