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축협, 가축시장 부문‘대상 수상’
-2018년 축협 경제사업평가대회
 
조순익 기자
 

곡성축협은 변산 농협생명수련원에서 개최한 축협 경제사업평가대회(10월 18일 ∼ 19일)에서 가축시장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여 지난 1일 농협중앙회 정례조회에서 김병원 회장님으로부터 경제사업활성화 부문 대상 표창을 수여 받았다.
 
곡성축협 가축시장은 2014년 2월 최초 개장한 이후 꾸준히 출장두수가 증가하여 현재는 1일 평균 250두가 낙찰되고 있으며, 전남 동부권 최대 가축시장으로 발돋음 하였다.
 
특히 곡성축협은 관내 생산 한우송아지의 친자 및 혈통 확인으로 거래축의 신뢰도를 제고하였고, 모든 번식우에 대한 유전능력을 평가하는 등 우수 암소 축군을 확보하여 전국 각지의 우상인이 찾고 있어 한우 농가 수취가를 상승 시키는 효과를 가져왔다.

박왕규 곡성축협 조합장은 “이러한 성과를 내기까지 곡성군의 협조와 임직원 및 조합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달성할 수 있었다”고 강조하면서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전남 최대의 가축시장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11/06 [00:3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