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직업교육 우수성 전국에 과시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 35명 입상 역대 최고 성적 ‘쾌거’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직업교육의 우수성을 전국에 떨쳤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전라남도 일원(여수, 순천, 목포, 나주, 광양)에서 열린 ‘2018 전라남도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특성화고 학생 35명이 입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7개, 동메달 8개, 우수상(장려상 포함) 18개를 획득한 전남의 특성화고 학생들은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이래 가장 좋은 성적을 냈다.
장석웅 교육감은 “학생 한 명 한 명이 가지고 있는 소질을 계발하고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을 지원한다는 교육관 아래 교육가족 모두가 협력한 결과”라면서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다는 교육 기조로 학생이 가지고 있는 소질과 적성을 찾아내 해당 분야에서 우수한 동량이 될 수 있도록 전남교육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국대회는 16년 만에 전라남도에서 개최됐으며 전라남도육청, 고용노동부, 전라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국제기능올림픽한국위원회와 전라남도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해 치러졌다. 학교경기장 5개(순천공고,목포공고,나주공고,광양하이텍고,여수정보과학고)와 열린경기장(여수EXPO) 1개 등 총 6개 경기장에서 전국 17개 시․도 1,845명의 선수들이 50개 직종 별로 기량을 겨뤘다. 

전라남도는 이번 대회에 지방경기를 거쳐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특성화고 학생 80명, 일반인 19명) 99명을 참가시켰으며 특성화고 선수 35명이 입상했고 일반인 4명이 장려상을 각각 받았다.
금메달은 배관(나주공고 박찬종), 옥내제어(여수공고 양태우) 직종에서 나왔다.

은메달은 옥내제어(여수공고 이정훈), 기계설계/CAD(나주공고 김성관), 냉동기술(순천공고 김찬희), 자동차정비(순천공고 최민우), 그래픽디자인(여수정보과학고 서진), 모바일로보틱스(여수공고 정원준,심호균), 동력제어(전남기술과학고 양수민) 직종에서 획득했다. 동메달은 7개 직종에서 8명이 따냈으며, 이 외에도 자동차페인팅 등에서 18명의 학생선수들이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았다. 
손현숙 전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제53회 전국기능경진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애써 주신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면서 “내년에 부산에서 개최되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특성화고 기능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2017년 제주도에서 열린 제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는 금메달 1명, 은메달 2명, 동메달 7명, 우수상(장려상 포함) 16명이 입상해 전국 12위에 올랐고, 이번 제53회 대회에서는 전국 7위를 차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10/12 [20:3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