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군,‘구례 콩장’ 4번째 생일 맞이
-매월 첫째, 셋째주 토요일 오후 2시..오는 20일 4번째 생일장
 
조순익 기자
 

요즘 지리산 사람들 사이에서 알 만한 사람은 다 안다는 ‘구례 콩장’은 매월 첫째, 셋째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프리마켓이다. 

구례군 서시천 체육공원 산책로와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콩장은 직접 만든 수제품, 농산물, 음식들을 판매하는 장터이자 자유롭게 노래를 부르고 춤 출 수 있는 지역민의 놀이터이다.
콩장은 2014년 7월에 처음 열렸다. 누구나 자유롭게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놀이의 공간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시작된 콩장은 구례를 비롯한 지리산 사람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올해 4번째 생일을 맞이하게 되었다. 

콩장에서는 누구나 판매하고, 놀고, 공연할 수 있다. 행사의 주최자인 ‘호호’와 ‘일탈’은 10월 20일에 열리는 4번째 생일장도 함께 나누며 노는 프리마켓으로 기획했다. 함께 생일떡을 나누고, 4년간 찍은 콩장 사진을 전시하고 본인이 모습이 나온 사진은 마무리 시간에 가져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콩장을 자주 방문하는 구례주민은 “지리산 사람들의 소소한 놀이터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4번째 생일의 드레스코드인 ‘가장 예쁘고, 멋지게’ 입고 콩장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구례 프리마켓 ‘콩장’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g_kongja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10/12 [20:1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