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아이사랑, 가족사랑 동요제’
- 10일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 위해 개최
 
조순익 기자
 

순천시가 10일 임산부 및 가족, 다산모 표창자, 대학생, 어린이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행복을 주제로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아이사랑․가족사랑 동요제를 개최한다.

제13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이번 동요제는 아이들의 밝고 활기찬 모습을 통해 부모와 아이가 자연스럽게 가족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출산장려 바람이 시 전역에 확산되길 바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경연에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19팀이 참가해 지난 9월 17일 동영상 예선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팀이 선정되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본선 무대에서 뽐내게 된다.

동요제는 오후 1시부터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며, 인형극‘흥부네 대박났네’, 임산부를 위한‘태명 캘리그라피 쓰기’, 임산부체험, 건강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하게 진행되며, 동요제 경연모습은 순천시 페이스북(www.facebook.com /suncheon.kr)으로 생중계 된다. 

아울러 오전 11시부터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식전부대 행사가 열리며, 오후 개회식에서는 다산모 9명에게 표창장 수여식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결혼·출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며 “동요제를 통해 가족친화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10/09 [22:3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