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대인예술시장 ‘야시장 별장’ 하반기 개장
-오는 18일부터 3주간 혹서기 휴장 마치고 ‘안분지족’ 주제로 운영
 
조순익 기자
 

광주 대인예술시장 별장프로젝트가 3주간 휴장을 마치고 오는 18일부터 ‘안분지족’(安分知足)을 주제로 8월 별장을 진행한다.

시장에서 맛보는 평범하면서도 푸짐한 먹거리와 작지만 소장 가치가 있는 예술상품 등 소소하게 얻을 수 있는 행복을 의미하는 주제다. 


유별난 예술극장은 ‘Day by day’를 주제로 인디음악, 영화상영(돗자리극장), 재즈,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18일에는 극단 얼쑤(장구 및 타악그룹) 홍보공연을 시작으로 25일에는 HIMM(어쿠스틱), 티보이스(아카펠라), 해피앤딩(뮤지컬) 등이 관객들에게 시원한 음악무대를 선사한다.

한평 갤러리에서는 18일부터 25일까지 ‘마스터 및 예술가 셀러 특별전’과 대인예술학교 참여 학생들의 결과보고 전시가 이어진다. 특별전에는 야시장에 참여 중인 마스터 셀러, 예술가 셀러 등 총 40여 명이 참여하며 대인예술시장 대표 특화상품으로 제작, 판매한 상품을 전시한다.

한평 갤러리 특별관에서는 4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 대인예술학교는 대인문화창작소 지음 입주작가와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창의적 발상법을 교육하는 등 아이들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키즈존에서는 걱정지우개라는 주제로 어린이의 마음 속 고민과 걱정거리를 공감해주고 그 속에서 자신감과 용기를 얻을 수 있는 심리 상담형 활동놀이 등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트컬렉션 샵 수작에서는 예술가 작품 및 마스터, 예술가 셀러 상품을 일반인들이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총괄 판매할 예정이다.

문병재 시 문화도시정책관은 “이번 주 토요일 개장을 시작으로 하반기 대인예술시장 별장 프로젝트가 운영된다”며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린 만큼 더욱 풍성해진 대인예술시장으로 즐거운 축제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8/16 [21:4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