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 장천동, 폭염 속 온열 질환 취약 독거노인 피해 예방 힘써
-정순금 동장, 1,532가구 전 세대에 편지 전달하여 건강챙기기 당부
 
조순익 기자
 

순천시 장천동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주민들의 안녕과 건강이 염려되어 정순금 동장은 1,532가구 전 세대에 건강한 여름나기에 함께 해줄 것을 당부하는 편지를 보내 주민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 직원들은 매일 전화와 가정방문을 통해 안부를 살피고 생활실태를 확인하면서 불편사항 등을 즉각 해결해주고 있다. 아울러 폭염대비 행동요령과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무더위 쉼터로 지정된 경로당과 행정복지센터를 부담없이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장기화되고 있는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에 취약한 노인들 중, 주변과의 교류가 없거나 자녀들과 떨어져 지내는 고위험 독거노인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혼자 생활하고 있는 70세 최모 어르신은 “날이 더워 외출도 못 하고, 자식들은 멀리 살아서 외로운데 이렇게 시원한 물을 갖고 찾아와주니 반갑다”며 고마워했다. 또한, 이러한 노력 덕분에 장천동 전 주민들이 건강하게 폭염을 이겨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8/09 [23:5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