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민선7기‘군정 혁신단’공식 출범
- 미래지향적 행정혁신에 박차,군민하나되기 운동도 전개
 
조순익 기자
 
민선 7기 고흥군 행정을 변화와 개혁으로 선도하기 위한 군정 혁신단이 지난 6일 공식 출범했다.

군에 따르면,군정 혁신단은 단장을 비롯 4개 담당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으로 군 행정의 전반적인 혁신 작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군정 혁신단은 우선 지난 12년 군정의 잘못된 행정을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하는데 방점을 두고, 혁신계획의 수립 ․ 집행 ․ 평가 ․ 환류를 위한 자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민선 7기 고흥군정이 미래 발전 지향적으로 나아가도록 행정 혁신에 박차를 이루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그리고, 민선 7기 고흥군수직 인수위원회 활동 보고서를 중심으로 그동안 고흥군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각종 사업 · 시책에 대하여 군민 여론을 듣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재검토 할 예정이다.

특히, 인수위 활동과정에서 밝혀진 지난 군정 추진과정에서 예산 낭비사례와 특혜사례 등에 대해서 바로 잡고 군민이 납득할 만한 후속조치를 취해 나갈 계획이다.

또, 혁신단은 공직자들이 먼저 군정 내부혁신에 스스로 변화와 개혁에 동참하도록 하고 최근 3년간 전국 최하위권에 머물러 있는 고흥군 청렴도를 최상위권으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군정 혁신단 관계자는 “자율적인 행정혁신문화의 조직 안착으로 신뢰 받는 행정 구현과 군민 화합 및 통합을 위한 군민 하나되기 운동을 펼쳐, 민선 7기 군정 ‘고흥! 새로운 미래를 날다’ 슬로건을 하나씩 완성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8/07 [21:4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