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소방서, 폭염속 대규모 정전대비 긴급구조대책 추진
 
조순익 기자
 

순천소방서(서장 남정열)는 35도가 넘나드는 뜨거운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전력 수급이 중단되고 대규모 정전이 발생하는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30일 대규모 정전 대비 긴급구조대책을 세우고 교육 및 훈련을 실시했다. 

순천소방서는 지난 23일부터 소방서내 보유하고 있는 차량용 발전기, 이동 발전기 등의 긴급 전력지원 장비를 점검하고 정전대비 현장 대응장비를 100% 가동상태로 유지하고 있다.

중점 추진 내용으로 ▲승강기 갇힘사고 발생에 따른 요구조자 구조기법 ▲승강기 인명구조 합동 교육훈련 ▲소방 경보시설 오동작 처리요령 및 긴급 복구 방법 ▲발전기 가동 및 전원연결 방법 훈련 ▲부서별 비상발전기 및 UPS 사전 점검 등이다.

또한, 신속하고 정확한 구조 활동을 위해 한전 등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 및 공조 출동체계를 구축하고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순천소방서 관계자는 “생각보다 길어지고 있는 폭염에 항상 예의주시하며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긴급 대응 태세를 갖추고 있다”며, “대규모 정전사태 발생시 정전지역 신속파악, 대응인력을 확보하는 등 소방력을 집중 투입하여 안전한 구조 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7/30 [23:4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