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건설공사현장 폭염대비 안전대책 현장점검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최근 폭염이 장기화됨에 따라 건설현장 안전대책 및 품질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현장에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폭염대비 건설공사현장 비상연락망 및 상황관리체계를 구축하여, 폭염주의보 발령시 ▲휴식시간을 짧게 자주 갖기 ▲야외 장시간 근무시 아이스팩이 부착된 조끼 착용 ▲옥외 작업장소 근처 충분한 공간의 그늘막 설치, 폭염경보 발령시 ▲공사 일시 중단 검토 ▲장시간 작업을 피하고 작업시간 단축하여 야간 근무 등을 검토하여 근로자들의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시는 구조물의 품질확보를 위해 콘크리트 등 자재 관리에 있어 ▲콘크리트 포장 시 기온이 35˚C 이상 시 시공 중지 및 도로 노면 살수를 통해 아스팔트 열기 식히기 ▲콘크리트 타설 후 습윤상태로 노출면이 마르지 않도록 유지 ▲직접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지붕이나 덮게 사용 및 통풍이 잘 통하게 할 것 등 여름철 시공 시 유의사항들을 현장점검을 통해 지도하고 있다.

시는 민간 대형 아파트 현장을 점검하여 ▲폭염주의보 발령 및 응급환자 발생시 행동요령 매뉴얼 비치여부 ▲안전보후구 착용여부(작업화, 헬멧, 안전띠 등) ▲기타 안전시설 여부 등을 지도 및 보완지시 했다.

시 관계자는 “폭염이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폭염에 대비하여 근로자들의 안전 및 품질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지도·감독을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7/26 [21:44]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