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경찰,7월 중 토크락(Talk 樂) 실시
- 조직을 살리고 구성원을 행복하게 하는 말과 글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 작가, 강원국과 함께’
 
조순익 기자
 
광주지방경찰청(청장 배용주)은 10일 오후 2시 광주경찰청 빛고을홀에서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중 토크락(Talk樂)을 개최했다.

광주경찰청 토크락은 2017년 3월부터 정기적으로 인문․역사․기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사회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명사를 초청, 경찰관들과 함께 어울리고 서로 소통하는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명사로 초청된 강사는 故 노무현대통령 연설비서관이자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인 강원국 작가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로 우리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특강은 ”조직을 살리고 구성원을 행복하게 하는 말과 글“ 이라는 주제로 그간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함께 올바른 방향을 찾아가는 유익한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작가는 글쓰기의 중요성과 쉽게 글을 쓸 수 있는 방법 6가지를 제시하며, 글쓰기를 배운다는 것은 내 삶을 잘 살고 싶다는 의미이며, 이는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인정받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강조했다.

배용주 광주경찰청장은 “경찰관 스스로 행복하여야 시민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직원들이 재충전과 함께 미래를 잘 준비하는 기회로 삼아 건전한 조직분위기 정착에 더욱 더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7/10 [20:3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