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드론교육원 지정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 민관학이 함꼐 순천시 드론산업을 이끌 밑그림을 그리다
 
조순익 기자
 

순천시와 순천제일대학교, 순천드론교육원이 함께 ‘순천시 드론교육원’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드론은 연 53%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산업으로 국토교통부에서는 지난해 드론산업발전 기본계획(안)을 발표한바 있다.

순천시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의 한 축이고, 국가의 중점 사업인 드론사업 육성을 위해 올해 3월부터‘어린이드론체험 교실’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국토교통부로부터 초경량비행장치(드론) 국가시험장을 순천만국가정원 스포츠센터에 유치하는데 성공하여 매주 화, 수요일에 자격시험을 치루고 있다. 

지난달 23일 업무협약을 통해 순천시는 이․착륙시설을 제공하게 되며, 제일대는 이론 강의실, 사무실, 휴게실을 제공하고 순천드론교육원은 지정을 위한 전문교관과 장치를 준비하고 지정 신청과 드론교육원 운영을 주관하게 된다.

또한, 순천시와 제일대가 제반 시설을 제공함에 따라 교육원 지정이 확정되면 순천시민과 제일대학생에 한해 교육비 감면의 혜택이 돌아갈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드론산업을 이끌 밑그림 마련을 위해 민‧관‧학이 한 자리에 모인 것은 전국 최초로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부가가치가 창출되고, 순천시에서도 보다 앞서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드론교육원의 기능은 전문 드론조종사 양성으로 현재 전국에 26개 기관이 있으며 전남에서는 영암, 나주, 광양에서 4개 기관이 운영되고 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5/03 [21:3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