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선관위,‘불법선거 꼼짝마’우리가 지킨다!
-17일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 갖고 본격적 활동 개시, 위법행위 엄정 대응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17일 오후 2시 목포시민체육센터 대공연장 에서 직원·공정선거지원단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예방·단속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공정선거지원단의 행동강령 낭독, 격려사, 공명선거기원을 위한 대북공연, ‘중대선거범죄 격파’, 퍼즐(‘우리의 다짐’)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참석한 공정선거지원단은 제7회 지방선거를 자유롭고 정의로운 선거로 만들어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우리 전남’ 실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할 예정이다.

공정선거지원단은 공정하고 중립적인 사람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되었고, 위법행위 예방·단속을 지원하며 선거일 다음날까지 임무를 수행한다.

선관위는 선거가 50여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지원단을 4월 16일부터 322명을 추가로 선발하여 총 525명의 공정선거지원단원을 현장에 투입하고 정당·후보자의 준법선거운동 유도 및 가짜뉴스 등 위법행위에 대한 단속활동을 지원한다.

선관위 관계자는 “사전 안내‧예방 우선의 원칙을 추진하고 국민의 정치적 의사표현은 보장하되, 가짜뉴스 등 중대선거범죄는 광역조사팀과 비방 흑색선전 전담 TF팀 등 단속인력을 총 동원하여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4/16 [15:2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