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충훈 순천시장 예비후보, ‘전남동부지역 반려동물테마파크’조성 공약 발표
-2020 착공계획 ‘반려동물 복지마스터플랜’ 수립..100억 투입, 기적의 숲 4백만평내 2만평 규모..반려동물, 반려인 쉼터와 숙박시설, 동물병원 유기견 보호시설 및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 문화센터
 
조순익 기자
 

조충훈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14일 선거사무실에서 반려동물 1천만 시대를 맞아 인간과 동물이 함께 쉬고 즐기는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순천에 조성한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조충훈 예비후보는 “전국의 5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는 것으로 정부에 의해 조사됐다.”며 “동물영화제를 해마다 개최하고 있는 순천시의 경우 반려동물 애호가가 2만 명에 달해 이들을 위한 별도의 휴식 놀이공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전남 동부 반려동물 복지 마스터플랜’을 수립, 2020년부터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조후보는 전남도와 협의해 1백억 원을 투입해 순천시 용계산 기적의 숲 4백만 평의 부지 내에 2만여 평 규모로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조성, 반려동물 놀이터,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쉴 수 있는 쉼터와 20실 규모의 숙박시설, 80면으로 이뤄진 캠핑장, 반려동물 공원, 동물병원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순천시를 비롯한 전남 동부지역 유기견을 상시 보호할 수 있고 유기견을 분양할 ‘유기견 보호동’ 및 청소년 인성교육 및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교육 등을 진행할 ‘반려문화센터’도 구상하고 있다.

한편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시장이 연 1조~1조 2000억원 수준의 규모이며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여서 매년 9월 ‘순천만 세계 동물영화제’를 개최하는 순천시에 반려동물 테마파크가 조성되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 예비후보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취미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플랜이다” 며 “순천시를 비롯해 여수·광양 등 전남 동부지역 반려동물 애호가들이 서로 교류하는 만남과 힐링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3일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국회의원(서울 마포 을)과 당 순천지역위원회 고문들이 조충훈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을 찾아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손의원은 “나이와 성별을 떠나 모두가 함께 더불어민주당을 만들어가자” 며 “시장 재임 기간동안 인구와 예산, 관광객을 혁신적으로 늘린 조충훈 예비후보에게 앞으로 순천의 4년을 더 기대한다”는 방명록을 남기기도 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4/15 [00:2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