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8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 개최
- 7일~8일 동천변 코스, 8일 서천변 코스..꽃길 따라 봄꽃 향기 맡으며 걸어 보아요
 
조순익 기자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는 순천시가 ‘제8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장대공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제8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는 순천시체육회와 (사)한국체육진흥회가 주최하고 순천시 걷기연맹과 (사)한국체육진흥회 전남지부에서 주관한다.

대회 첫날은 동천변 코스(5㎞, 10㎞, 25㎞)걷기가 예정되어 있으며, 둘째 날은 서천변 코스(5㎞, 10㎞, 25㎞)로 진행된다.

올해는 6일부터 시작되는 순천만국가정원 봄꽃축제, 2018대한민국정원산업디자인전과 연계한 동천벚꽃축제 기간에 개최되어 성황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걷기대회는 동천벚꽃축제 현장을 경유하는 코스로 예정되어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대회 당일 현장에서 오전9시부터 10시까지 가능하며, 코스를 완주한 선수들에게는 완보증, 완보 배지가 주어진다. 

참가는 순천시민 뿐만 아니라 순천 주요 관광지를 방문한 관광객 누구나 대회에 참여하여 완보증을 받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동천 벚꽃 축제 아고라 및 초청공연, 순천시걷기연맹에서 준비한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완주 후 모든 걷기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파전과 국수 등 먹거리를 무료로 즐길 수 있어 걷기대회에 참여하는 또 다른 묘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궁금한 사항은 순천시 스포츠산업과(☎061-749-665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동천 벚꽃 축제에 맞춰 개최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아름다운 동천변과 서천변의 분홍 꽃길을 함께 걸으며 건강을 증진함은 물론이거니와, 가족 및 연인, 친구들과 함께 걸으며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4/05 [23:4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