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2018년 덕연동 ‘시민과의 대화’ 화기애애
-지역을 살리는 자치분권! 앞장 서겠습니다. ‘시장+ 시의원+노래동아리+ 주민’ 다함께 합창으로 마무리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21일 오후 2시 웨딩데이컨벤션 지하홀에서 덕연동민과 ‘2018년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이날 먼저 순천시 강영선 안전행정국장이 시정설명, 새해덕담 한마디 영상상영, 순천다움 한마당에서는 KBS 1TV ‘전국노래자랑’를 흉내낸 노래자랑과 신흥중학교 연극부가 21회 걸쳐 지역 경로당을 방문 ‘연극공연’ 등을 꽁트와 영상으로 소개했다.
이날 오후 시민과의 대화에는 조충훈 순천시장, 서동욱 도의원, 문규준. 허유인. 이옥기 지역구 시의원, 김준호 119안전센터장, 순천경찰서 김도섭 연향파출소장, 송기준 통장협의회장, 장성욱 주민자치위원장, 장기채 노인회장, 임중모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최순 새마을부녀회장, 박형근 바르게살기위원장, 김주철 덕연동민장학재단 이사장, 김승조 연향자율방범대장, 한인수 웨딩데이컨벤션 회장, 순천시청 간부 공무원, 언론인, 최신철 덕연동장을 비롯한 지역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어 김혜자 지역아동센터장은 PPT자료를 이용하여 ‘따뜻한 동네, 사람 향기나는 동네’ 명품 덕연동 우리가 만든다는 주제로 ‘대한민국 최고 명품 덕연동’이라는 비전과 ‘함께 만들고, 더블어 누리는 행복 덕연’이라는 목표로 지난해 성과와 올해 추진할 ▲‘어린이집 야외 프로그램 운영 및 제2회 기적의 축제 개최’, ▲‘어르신 일자리와 복지, 두 마리 토깨를 잡는 ‘덕연온정’마을기업 활성화 지원, ▲쓰레기 없는 청정도시 ‘정원로드’ 만들기, ▲마을 공한지 활용 ‘사계절 꽃밭 및 임시주차장’ 조성 지원, ▲소통과 화합 그리고 창조를 위한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 ▲주민과 함께 만드는 ‘맞춤형복지’ 서비스 모델화 사업 등을 ‘화향백리(花香百里), 주향천리(酒香千里), 인향만리(人香萬里)’를 인용하여 우수사례 발표를 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의 인사말에 이어 서동욱, 이옥기. 문규준. 허유인 시.도의원과 임종기 시의장의 인사말이 간략하게 이어졌다.
덕연동민들은 ▲다목적회관 3층에 위치한 경로당 1층으로 건의에 전국에서 경로당이 4번째로 많은 도시(인구대비로는 순천시가 전국 최고로 경로당 많음)로 검토해보겠다고 답변했다. ▲코아루@입구 보안등 설치 건의에 검토하겠다 ▲원도심 BTL 사업 마무리에 이어 신도시 하수도 정비사업 건의에 2020년까지 신도심 하수도관 정비사업도 마무리 된다고 답변 ▲일방통행도로 관련 교통문제 ▲인도 보도블럭 관련 현장확인 검토하겠다는 등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덕연동은 특히 시민과의 대화 마무리에  시의원 + 노래동아리 + 주민들이 ‘보약같은 친구’를, 시장+노래동아리+ 주민들이 ‘안동역’을 다함께 합창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어 시민과의 대화 이후 조시장은 명말경로당 패시브(passive)하우스를 방문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20일 승주읍을 시작으로 오는 3월 15일까지 24개 읍면동 순회 ‘2018 시민과의 대화’를 갖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2/21 [16:1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