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선6기 제17차 전남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 개최
-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22개 시장.군수 참석 지방분권 실현 함께 만들어 간다.
 
조순익 기자
 

민선6기 전라남도시장.군수협의회는 2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제17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11시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박병종 협의회장(고흥군수)을 비롯한 22개 시.군 시장.군수( 무안.해남.보성군 군수 궐원  등으로 부군수 참석),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박병종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은 특별한 무술년 첫 정레회로 무(戊)자가 들어간 해에는 역사적으로 큰 대사가 많았던 해로 기록되고 있다”면서 “올해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몇일 앞두고 있는 등 국가적으로 좋은 기운이 많은 해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 이번 정례회에서는 현안인 AI 대응, 골드타임인 지방분권 확산 등 여러 안건 논의에 협조와 지혜가 모아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에서 제17차 협의회 정레회가 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2013년 정원박람회 개최 당시 이 자리에 계신 시장.군수님들의 협조가 있었기에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시는 그동안 미래의 정원문화를 제시하기 위해 조수미 등 세계적인 문화예술인 초청 음악회, 국제산업디자인전 등으로 순천의 정원, 전남의 정원이 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 오늘 시대정신인 지방분권에 대한 골든타임을 맞이했는데, 지방분권에 심도있는 논의도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의회 정례회에서는 목포시에서 개최된 제16차 정례회에서 논의된 순천시가 제안한 ‘권역별 폐기물처리’ 관련 안건을 수정안으로 중앙부처에 건의했다는 등 보고에 이어 이날 제17차 정례회에서는 6건의 안건이 심도있게 논의됐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2/02 [11:5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