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레일 전남본부, 철도차량전문가 양성 TF팀 운영
-철도차량 정비의 전문성 확보를 통한 열차운행 안전성 제고
 
조순익 기자
 

코레일 전남본부는 10일 높은 수준의 정비품질 확보로 차량고장에 의한 열차지연을 미연에 방지하여 안전 확보는 물론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도차량전문가 양성 태스크 포스(TF)팀을 발족시켰다.

철도차량전문가 양성 TF팀은 전남본부 차량분야 직원 15명으로 구성되어 신형차량에 대한 연구학습, 현장 중심의 매뉴얼 제작, 전문교육을 통한 기술이전 등의 활동으로 철도차량 정비의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앞장선다.

코레일은 4차 산업혁명시대 철도기술력 향상을 위해 직원들의 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실행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전남본부는 2018년 ‘100대 업무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추진 중에 있다. 이번 TF팀 운영은 100대 업무혁신 사례 중 차량분야에서 추진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이다.

조형익 코레일 전남본부장은 “이번 TF팀 활동을 포함하여 우리 본부에서 추진 중인 여러 혁신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안전한 철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1/10 [20:5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