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테니스협회, 랭킹시상식 개최
-전국최대 규모 실내테니스장 개장 기념, 테니스인의 밤 행사에서, ‘장학금, 공로패, 감사패’ 수여도
 
조순익 기자
 

순천시테니스협회는 ‘2017테니스인의 밤 및 랭킹시상식‘을 갖고 2018년도에도 순천시 체육발전을 이끌며 전국 최대 규모의 ’실내테니스장‘ 활성화와 더 많은 전국 대회 유치 등으로 전국 테니스인 메카로 거듭 발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29일 밤 6시부터 더헤윰웨딩컨벤션에서 조충훈 순천시장, 순천시의회 임종기 의장, 나안수 문화경제위원장, 김병권. 최정원 시의원, 순천시테니스협회 임현호 회장, 김진호 초대회장을 비롯한 전현직 임원, 회원, 박찬석 여수시테니스협회장, 김상현 고흥군테니스협회장 내.외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랭킹시상식, 환영사, 축사, 격려사, 공로패 시상, 장학금 전달 등 순으로 진행됐다.
각부별 랭킹 수상자는 ▲금배부 1위 빙인택(제일클럽), 2위 양은승(챔피언), 3위 위성택(훼미리), 우수동호인상 한일택(동백), ▲은배부 1위 송기복(제일), 2위 정명호(훼미리), 3위 신동혁(챔피언), 우수동호인상 임동안(위너스), ▲동배부 1위 남인근(챔피언), 2위 조성훈(제일), 3위 최운규(제일), 우수동호인상 조영복(한마음), ▲여자부 1위 신 진(순천), 2위 정혜진(챔피언), 3위 손명화(한사랑), 우수동호인상 오현아(원) 회원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공로패는 박흥순, 임원채, 정병열 협회이사와 신주연, 강기원 협회부회장이, ▲우수지도자상은 김병권 협회이사가 ▲감사패는 김희중 순천시 체육관리사무소 주무관, 김지유 순천시 스포츠산업과 주무관, 조송훈 순천시체육회 사무국장이, ▲우수클럽상은 오픈클럽과 훼미리클럽이 각 각 수상했다.
이어 장학금은 남예린(전자고, 3년), 장재성. 권혁주 (월전중,2년), 박하은( 초등,5년) 박아마랑스(매산여고, 3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임현호 순천시테스협회장은 환영사에서 “시테니스협회는 테니스인의 숙원인 전국 최대 규모의 실내테니스장 개장이 되는 등 좋은 일이 많았다”면서 “ 27년째 시테니스협회 임원으로 활동해 오면서 시와 시의회, 김진호 초대회장님을 비롯한 전 회장님들과 협회 부회장 등 임원 모두에게 감사와 함께 박수를 부탁드린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며 2018년 한해에도 사랑해 주시고 보살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축사에서 “매우 의미있는 자리에 같히 해주시고 환영해 주시는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면서 “시테니스협회는 시체육회의 중추적인 역할과 활동을 해오는 협회이며, 시테니스협회의 성장과 발전은 역대회장의 노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해 주신점과 그동안 티니스를 키우주신 것은 순천시만의 협회가 아니고 주변지치단체 협회 발전에도 기여해 왔다”고 호평했다.

그러면서 “테니스협회에 오면서 마음 뿌듯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왔다. 전국최대 규모의 실내테니스장이 개장 된 것은 순천시의 스포츠 분야가 한층 격이 높아졌고, 올해 순천은 전남 제일의 도시가 되었고 중앙부처로부터 수 많은 사을 수상하는 등 시민들이 자부심을 갖게된 해이다”면서 “테니스는 품격높은 신사의 종목이라고 한다. 이제 순천은 전남뿐만 아니라 전국 세계로부터 인정 받는 도시가 됐다. 시민정신이 얼마나 격이 높은가 자부심을 갖게된다”고 말했다.

이어 “ 시민과 함께하는 순천시 스포츠도 어떻게 할거냐? 시민사랑, 대한민국 체육발전에도 통큰게 나가자! 순천 스포츠가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2020 동경올림픽에서 대한민국과 순천시민에게 메달을 선사하자”면 “양궁부, 유도부가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하도록 더 활동해 주시고 시테니스협회가 품격 높은 전국 대회를 유치하여 실내테니스장이 명소가 되도록 노력해 주시고, 순천의 경쟁력을 전국에 알리는 화합과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종기 순천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남승룡마라톤대회도 초대회장이 되어 이끈 순천시테니스협회 김진호 초대회장님이 협회 회장이던 시절 15년전 2002년도에 시의원 첫 벳지를 달았다. 그때 당시 야외 테니스장 사용료가 싸다. 비싸다 이런 시기였다. 시의회에 입성하여 맨 처음한 일이 테니스장 사용료 조례를 개정했는데, 야외 테니스 코트에서 하드코드로 이제는 실내코트로 진화했다”면서 “현재 전국대회를 유치해 주최하고 있는 실내코트가 전국의 명소가 되었으면 한다. 그러기 위해 여러분들이 각 역할을 잘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진호 초대회장은 격려사에서 “조충훈 순천시장과 임종기 순천시의회 의장, 협회 임원 그리고 인근 협회장 여러분 모두 감사하며 환영하고 사랑한다”면서 “오늘 랭킹수상자들께 축하드리고, 장학금 수여받은 학생들은 정말 건강하고 씩씩하게 튼튼하라고 부탁한다”고 당부하고, 테니스인 밤은 아름다운 송년의 밤이 되었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1/02 [19:5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