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고, 서울대 2명 최종합격으로 명문고흥고로 우뚝서다 !
- 황규원 군,서울대 경영학부..한성민 군 서울대 교육학과 최종합격
 
조순익 기자
 
2018 대입 수시모집 결과 고흥고등학교 황규원 군(서울대 경영학부, 고흥중 졸)과 한성민 군(서울대 교육학과, 도화중 졸)이 서울대학교에 최종합격했다.

고흥고등학교는 1975년 고흥여자실업고로 개교하여 1993년에는 일반계 고등학교인 고흥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여 다시 개교하였고, 최근 2015년에는 도교육청의 거점고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중심 거점고로 거듭났다. 

이번 대학 입시에서 거둔 좋은 결실은 본인들의 의지는 물론 학부모님들의 열정과 함께 모든 교직원들의 혼신의 노력의 결과이며, 특히 독서토론 수업을 기반으로 하여 학생 중심의 수업을 실천하려는 수업의 혁신의 노력이 쾌거를 이루게 된 가장 큰 요인으로 보여진다.

2015년 거점고 개교 이후 첫 졸업생인 만큼 도교육청의 거점고 예산 지원으로 특별실, 기숙사 등 물적 환경조성은 물론 학생 개인별 맞춤형 진학지도, 지원 학과에 맞는 진로 상담 및 지도, 수능 대비 심화멘토링 강좌 운영, 유명 강사와 본교 교사들의 협력을 통한 자소서 작성 및 면접지도 등 짜임새 있는 내적지도가 잘 어울려 효율적인 진학지도가 가능했다. 

합격한 학생들의 일면을 보면, 황규원 군은 서울대(지역균형)경영학부, 연세대 경영학과, 고려대 경영학과 모두 합격했으며, 매우 탐구적이고 진취적이며 자기주도적 태도가 탁월하고 집중력과 순발력이 뛰어나 효율적으로 시간관리를 잘했고, 수업시간에 지도교사에 대한 예의가 바르고 항상 웃는 얼굴로 긍정마인드가 최고의 장점으로 교내의 다양한 교과, 비교과 활동(학생회장, 힘합동아리, 독서토론대회, 열린음악회 등)을 기획하고 주도하는 학생이다.


한성민군은 서울대(기회균형 농어촌전형) 교육학과 합격했다. 1학년 때부터 본인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의지가 강하고, 진로/교과 관련 독서활동으로 지적 역량을 공고히 하여, 토의/토론 활동을 매우 즐거워하며 교내행사(독서토론대회, 디베이트대회, 문학기행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학교 교과 중심으로 공부하며, 교사의 지도에 잘 순응하며 항상 밝은 학생으로 최근 실시된 전남 거점고 중심 면접 연습에서도 두각을 나타낸 학생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1/02 [15:2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