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왕희송 동광양중 선수, 아시아 ‘수영’간판되다!
- 2017 인도네시아 국제 오픈 수영대회, 성인부까지 제친 여자 중학생 평영 2관왕.. 전남도교육청, 체육인재 프로젝트 성과 나타나...
 
조순익 기자
 

‘2017 인도네시아 국제 오픈 수영대회’에 참가중인 전남 광양시 동광양중학교 왕희송(2학년) 선수가 아시아를 제패 했다.

왕희송 선수는 지난 11일과 12일 열린 여자 평영 100m와 200m에서 쟁쟁한 성인부 경쟁자들을 뿌리치고 금메달 2개를 획득해 내년 아시안게임의 전망을 밝게했다.
왕 선수는 지난해와 올해 전국소년체육대회 여중부 평영 종목에서 2년 연속 금메달 2관왕을 차지해 이미 국제대회를 평정할 기대주로 관심을 받은 선수다.

박종운 지도자는 “왕희송 선수는 물을 타는 능력과 킥 동작이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했다”고 평가했다. 
또,목표달성 욕구와 집중력에서 뛰어난 멘탈을 소유하고 있어 수영계에서는 우리나라 수영의 한 획을 그을 것으로 크게 주목하고 있다. 

2018 년 아시안게임 개최지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대회는 동계훈련 시작 전에 경기감각을 유지하고 메달 획득을 위한 준비 차원에서 학교 관계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출전하게 됐다.
전남도교육청은 “우리 지역의 우수한 체육인재들이 국가대표를 넘어 국제적인 선수로 성장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착실히 추진중에 있으며, 그 첫 번째 성과로 왕희송 선수가 내년 아시안게임에서 시상대에 오를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7/12/14 [08:2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