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 위택스로 간편하게
 
조순익 기자
 
고흥군(군수 박병종)이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 납세의무자가 은행 방문 없이 전자신고 납부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위택스(wetax)시스템 이용 활성화에 나선다.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은 다음달 10일까지 국세인 법인세, 소득세를 원천징수하는 자가 원천징수세액의 10%를 사업장 소재지 지방자치단체에 자진 신고․납부해야 한다. 하지만 납세의무자가 기관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으로 납부기한을 놓쳐 가산세를 부담하게 되는 문제가 종종 야기 됐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고안된 행정서비스인 위택스를 활용하기 바란다. 위택스(www.wetax.go.kr)는 납세의무자(또는 대리인)가 전자신고․납부 가능한 서비스로 기관 방문 없이도 납부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단건 신고의 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 비회원으로 전자납부가 가능해 번거로움 크게 줄였다. 

위택스 이용방법은 위택스 사이트(www.wetax.go.kr)에 접속해 ‘신고하기→지방소득세 특별징수→단건 납부(비회원 납부 선택가능)→기본사항 및 세액입력→제출하기→접수확인 및 납부’의 순서로 진행하고 신고분에 대해 즉시 납부, 은행 ATM(현금자동입출금기) 조회 납부 및 카드납부도 가능하다.

아울러 고흥군은 수기납부 하고 있는 1,130여 개의 관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 전자신고․납부 안내문’을 일제히 발송하고 읍면사무소 내 현수막 개제, 홈페이지 개제 등 각종 홍보를 강화하여 납세자가 전자신고․납부 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위택스 홈페이지 또는 군 재무과(☎061-830-5289)로 문의하면 된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7/12/05 [20:43]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