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경찰,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 전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2개월간 밤 10시~ 아침 6시 사이 심야단속 활성화..매주 1회 다기능 합동단속도 병행 강화
 
조순익 기자
 
전남지방경찰청(청장 강성복)은 지속적인 음주단속에도 매년 음주로 인한 사망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2개월간‘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송년회 등 잦은 술자리로 인한 음주운전 사고가 예상됨에 따라 심야단속 및 동승자 처벌 등 음주운전 단속·처벌 강화 추진하여 음주 교통 사망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일환으로 전남경찰은 밤낮 구분 없이 상시 음주단속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음주운전 취약시간대인 밤 10시부터 아침 6시 사이 심야단속을 활성화하고 매주 1회 다기능 합동단속도 병행하여 실시하는 등 단속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음주운전자 차량에 동승자가 있는 경우, 방조여부도 면밀히 조사해 음주운전 방조범에 대한 형사처벌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경찰은 “음주운전 의심차량을 발견할 시에는 즉시 112로 신고하여 주시고, 술자리 모임 후에는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7/12/03 [17:5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