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위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건강행복센터, 매일 만성질환관리 ‘큰 호응’
 
조순익 기자
 

순천시 덕연동, 풍덕동 행정복지센터 내에 마련되어 있는 건강행복센터는 하루 평균 100여명의 시민이 이용하는 등 반응이 뜨겁다.

건강행복센터는 U-헬스 시스템을 이용한 혈압, 혈당, 체성분 측정, 스트레스 검사 등 기초건강검사가 가능하며, 개인별 누적 건강정보를 건강행복센터에 비치된 터치스크린이나 스마트폰 등으로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 스스로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보다 전문적인 대사증후군,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주민들은 센터의 전담간호사와 생활체육지도자의 1대1 맞춤형 건강, 운동 상담 관리까지 받을 수 있는 주민 밀착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행복센터를 이용한 강 모 씨(남, 51세)는 “바쁜 일상으로 평소 건강관리를 못하다가 병원보다는 편안한 분위기로 자연스럽게 측정하는 건강행복센터에서 기본 건강측정을 했고, 친절한 개별 맞춤상담까지 받으니 좋았다”고 밝혔다.

건강행복센터에 등록하면 건강관리카드가 발급되는데, 성 모 씨(여, 59세)는 “건강관리카드를 받으니 소속감도 느껴지고 센터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건강을 관리해 주는 느낌을 받아 고맙다. 건강행복센터가 동사무소 내에 있어 수시로 건강 체크를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좋다”고 만족해했다.

지난 8월 11일 개소 후 센터 등록 인원이 2,740명(덕연동, 풍덕동 합계)이며, 등록 후 재방문률도 높아 건강행복센터에 대한 만족도를 알 수 있다.

연향3지구에 있는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도 건강행복센터에서 발급된 건강관리카드를 가져오면 건강체크와 상담이 가능하도록 해 민원인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있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가까이에서 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건강행복센터를 통해 건강할 때 스스로 건강을 챙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7/10/12 [19:5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